통화 중 문자 확인하려고 전화 끊으셨나요?
전화를 끊지 않고도 문자, 카톡, 메모까지 다양한 스마트폰의 기능들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더 이상 중요한 통화를 끊지 않고도 필요한 정보를 즉시 확인하고, 공유하며, 스마트폰을 훨씬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핵심 기능을 아주 쉽게 알려드립니다.
통화 중 스마트폰 활용의 필요성 및 핵심 기능 소개
통화 중 겪는 불편함: 통화 중에 문자로 온 인증번호를 확인하지 못하거나, 상담원이 불러주는 계좌번호를 적기 위해 종이를 찾거나, 약속 날짜를 확인하기 위해 달력을 보려 해도 화면을 넘기지 못하는 등의 경험이 많다.
가족이 카톡으로 사진을 보내달라고 할 때 통화 중이라 보내지 못하고 전화를 끊었다가 다시 거는 경우도 빈번하다.
통화 중 활용 가능한 7가지 필수 기능: 이 글에서는 전화를 끊지 않고도 통화 중에 사용할 수 있는 7가지 필수 기능을 쉽게 알려준다.
주요 기능: 스피커폰으로 손을 자유롭게 쓰는 것부터 문자 확인, 카톡 사진 전송, 메모장에 바로 적기, 지도 검색까지 가능하다.
통화 중 스마트폰 활용을 위한 기본 설정 및 앱 전환 방법
첫 번째 기능: 스피커폰 켜기
스피커폰 켜기의 중요성: 통화 중에 문자 확인, 카톡 전송, 메모장 열기 등 다른 작업을 하려면 손이 자유로워야 한다.
전화기를 귀에 대고 있으면 화면을 넘기거나 다른 앱을 열기 불편하다. 스피커폰을 켜면 상대방 목소리가 전화기 밖으로 나와 귀에 대지 않아도 되며, 양손이 자유로워진다.
스피커폰 켜는 방법: 통화화면 아래쪽에 있는 '스피커'라고 쓰여 있거나 스피커 모양 아이콘을 한 번 누르면 스피커폰이 켜진다. 스피커폰이 켜지면 손이 자유로워져 문자, 카톡, 메모장 등을 통화 중에도 편하게 열 수 있다.
스피커폰 사용 시 주의사항:
스피커폰을 켜면 내 목소리와 상대방 목소리가 주변 사람들에게 들릴 수 있다. 공공장소나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사생활 노출 및 주변 사람들에게 불편을 줄 수 있으므로, 조용한 장소에서 사용하거나 상대방에게 미리 양해를 구하는 것이 좋다.
활용 권장: 한두 번 연습해 보면 간단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훨씬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두 번째 기능: 홈 버튼과 삼선 버튼으로 앱 전환하기
다른 앱 열기: 스피커폰을 켜서 손을 자유롭게 만든 후, 통화 중에도 다른 앱을 자유롭게 열 수 있다.
홈 버튼으로 홈 화면 이동: 통화 중 화면 아래쪽 가운데에 있는 홈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전화는 끊기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면서 홈 화면으로 나간다.
통화중 다른기능 사용하기 : 홈 화면에서 문자 앱, 카톡, 메모장, 지도 앱 등 필요한 앱을 마음대로 열 수 있다. 화면 맨 위쪽에는 녹색 통화 표시줄이 계속 남아 있어 통화 중임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가 끊긴 것이 아니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다.
삼선 버튼(최근 앱 버튼)으로 전화 화면 복귀: 다시 전화 화면으로 돌아가고 싶을 때는 화면 아래쪽에 있는 삼선 버튼 (최근 앱 버튼)을 누른다.
이 버튼은 보통 아래쪽 왼쪽이나 오른쪽 가로로 세 줄 모양 아이콘으로 되어 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지금까지 열어봤던 앱들의 화면들이 나타나며, 여기서 화면을 스크롤 하면서 사용중인 전화 앱을 선택하면 바로 통화 화면으로 돌아가 상대방과 이야기하던 것을 그대로 이어갈 수 있다.
삼선 버튼 사용 시 주의사항:
삼선 버튼을 눌렀을 때 여러 앱이 많이 열려 있으면 스마트폰이 느려지거나 배터리가 빨리 소모될 수 있다. 통화가 끝난 뒤에는 화면 아래쪽에 있는 '모두 닫기' 버튼을 눌러 사용하지 않는 앱을 정리해야 한다. 이렇게 정리하면 폰이 훨씬 빨라지고 배터리도 절약할 수 있다.
핵심 요약: 통화 중에는 홈 버튼으로 나가서 앱을 열고, 삼선 버튼(최근 앱 버튼)으로 전화 화면으로 돌아오면 된다.
통화 중 문자 및 카톡 활용 방법
문자 앱 열어서 인증번호 확인하기
인증번호 확인의 필요성: 통화 중에 상담원이 문자로 보내준 인증번호를 확인해야 할 때, 전화를 끊어야 할지 고민되거나 당황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아래 방법을 사용하면 통화가 끊기지 않은 상태에서도 문자 앱을 바로 열어 인증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인증번호 확인 방법:
● 스피커폰을 켜서 손을 자유롭게 만든다.
● 홈 버튼을 한 번 눌러 홈 화면으로 나가면 통화는 그대로 유지된다.
● 홈 화면에서 메시지 앱 아이콘(말풍선 모양)을 찾아서 누른다.
● 문자 앱이 열리면 방금 받은 인증번호 문자가 바로 보이며, 해당 문자를 눌러 열고 인증번호를 확인한다.
● 인증번호 전달: 확인한 인증번호를 통화 중에도 상대방에게 불러주면 된다.
● 통화 화면으로 돌아가기: 문자 확인이 끝났으면 화면 아래쪽에 있는 삼선 버튼(최근 앱 버튼)을 눌러 전화 앱을 다시 선택하면 바로 통화 화면으로 돌아갈 수 있다.
이렇게 하면 통화 중에도 인증번호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바로 확인하고 전달할 수 있다.
문자 전달 및 카톡으로 공유하기
문자 전달/공유의 필요성: 통화 중에 받은 인증번호 문자나 주소가 적힌 문자를 다른 사람에게 보내달라는 요청을 받을 때가 많다. 이때 받은 문자를 그대로 다른 사람에게 아주 간단하게 보낼 수 있다.
문자 전달 방법:
● 스피커폰을 켜서 손을 자유롭게 만든다.
● 홈 버튼을 눌러 홈 화면으로 나가면 전화는 끊기지 않고 유지된다.
● 문자 앱 아이콘을 눌러 문자 목록을 연다.
● 전달하고 싶은 문자를 눌러 열고, 문자 내용 부분을 1~2초 정도 꾹 누르면 화면에 '전달' 또는 '공유' 메뉴가 나타난다.
● '전달'을 누르면 새 문자 보내기 화면으로 넘어가면서 문자 내용이 그대로 붙여진다.
● 여기서 보내고 싶은 사람의 연락처를 선택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카톡으로 공유하는 방법:
● 같은 방식으로 문자를 꾹 누른 뒤 '공유'를 누른다.
● 카톡이나 다른 앱으로 공유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면 '카톡'을 선택하고 보내고 싶은 친구나 가족을 골라 보내주면 된다.
● 이 방법을 사용하면 문자 내용을 다시 타이핑할 필요 없이 그대로 전달할 수 있어 실수가 줄어들고 훨씬 편리하다.
문자 전달과 카톡 공유 기능을 잘 알아두면 통화 중에도 빠르고 쉽게 필요한 정보를 보낼 수 있다.
카톡으로 사진 및 위치 보내기
통화 중에 가족이나 친구가 사진이나 현재 위치를 카톡으로 보내달라고 요청할 때, 통화 중이라 전화를 끊고 다시 보내야 했던 경험이 많다. 그러나 아래와 같이 통화 중에도 전화를 끊지 않고 카톡으로 사진이나 위치를 보낼 수 있다.
사진 전송 방법:
● 스피커폰을 켜서 손을 자유롭게 만든다.
● 홈 버튼을 눌러 홈 화면으로 나가면 통화는 끊기지 않고 유지된다.
● 카카오톡 앱 아이콘을 눌러 카톡을 열고, 상대방과의 채팅방으로 들어간다.
● 사진 보내기: 채팅방 아래쪽의 플러스 버튼이나 사진 모양 아이콘을 누른 후, 갤러리에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른다.
● 가족, 친구들과의 연락이 훨씬 편리해지고 통화 중에도 원하는 것을 바로 공유할 수 있다.
통화 중 메모 및 지도 활용 방법
메모장으로 통화 내용 바로 적기
통화 중에 상담원이 예약 날짜, 계좌번호, 주문 내용 등 중요한 정보를 알려줄 때 급하게 종이를 찾거나 외우려다 까먹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스마트폰의 메모장 앱을 이용하면 전화를 끊지 않고도 바로 받아 적을 수 있다.
메모장 활용 방법:
● 스피커폰을 켜서 손을 자유롭게 만든다.
● 홈 화면에서 메모장 앱 아이콘(메모, 노트라고 쓰여 있거나 노트 모양)을 찾아서 누른다.
● 메모장이 열리면 새 메모를 추가하고, 불러주는 예약 날짜, 계좌번호, 주문 내용 등 필요한 것을 바로 적는다.
● 통화 중에도 상대방의 목소리를 들으면서 중요한 내용을 놓치지 않고 깔끔하게 기록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 통화 화면으로 돌아가기: 메모 작성이 끝났다면 화면 아래쪽에 있는 삼선 버튼(최근 앱 버튼)을 눌러 전화 앱을 다시 선택하면 바로 통화 화면으로 돌아갈 수 있으며, 상대방과의 대화도 계속 이어갈 수 있다.
메모장 앱을 잘 활용하면 상담이나 통화 중에 중요한 내용을 종이 없이도 바로 정리할 수 있다.
네이버지도 앱으로 위치 검색하기
통화 중에 상대방이 주소나 근처 역, 버스 정류장을 알려줄 때, 전화를 끊고 다시 지도를 찾아봐야 했던 경험이 많다.
그러나 다음 방법을 사용하면 이제는 전화를 끊지 않고도 지도를 바로 열어볼 수 있다.
네이버지도 앱 활용 방법:
● 스피커폰을 켜서 손을 자유롭게 만든다.
● 홈 화면에서 네이버지도 앱 아이콘(초록색 배경에 지도라고 쓰여 있거나 지도 그림)을 찾아서 누른다.
● 앱이 열리면 화면 위쪽 검색창에 상대방이 알려주는 주소나 장소명을 입력한다.
● 바로 지도가 뜨고 주변 지하철역이나 버스 정류장 위치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 지도에서 카톡으로 위치 공유: 지도를 보면서 화면 안의 '공유' 버튼을 눌러 '카톡'을 선택하면 된다.
그러면 통화 중에도 "지금 카톡으로 위치 보냈어요" 하고 상대방에게 바로 알려줄 수 있다.
지도 앱까지 활용하면 통화 중에도 약속 장소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상대방에게 바로 안내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통화 중 스마트폰 활용 기능 요약 및 마무리
지금까지 스마트폰 통화 중에도 전화를 끊지 안고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7가지 필수 기능들을 안내해 드렸다.
주요 기능: 스피커폰으로 손을 자유롭게 하고, 홈 버튼과 삼선 버튼으로 앱을 오가면서 문자 확인, 카톡 사진이나 위치 전송, 메모장에 바로 적기, 지도 앱으로 위치 검색까지 가능하다.
활용 권장: 처음에는 조금 낯설 수 있지만, 한두 번만 연습해 보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들을 활용하면 전화 통화 중에도 필요한 것을 끊지 않고 바로 해결할 수 있어 상담이나 가족과의 대화가 훨씬 편해진다.
'정보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LH 전세임대주택과 매입임대주택의 차이 (1) | 2025.09.02 |
---|---|
공공임대주택과 행복주택 차이점 (3) | 2025.08.31 |
65세이상 고령자를 위한 기존주택 전세임대주택 신청 (2) | 2025.08.31 |
고령자를위한 임대주택 8가지와 신청방법 (1) | 2025.08.31 |
K패스 기후동행 교통카드 비교 선택안내 (2) | 2025.08.30 |